서버를 식당에 비유해본다면 웹 서버는 테이크아웃 식당, 게임 서버는 일반 식당에 비유할 수 있다.
테이크아웃 식당은 손님에게 음식을 주고 보내면 그 후로는 연락이 끊겨버린다.
일반 식당은 손님이 머물면서 식사를 하고 그 동안 직원과 손님이 실시간 교류가 있다.
웹서버 :
- 손님에게 먼저 접근할 일이 없다(stateless ).
- 웹 서비스 만드는데 사용,
- 프레임워크 골라서 사용., Spring, Nodejs 등
게임 서버 :
- 실시간 상호작용,
- 언제든 손님에게 접근 가능해야함. 손
- 님이 있는 동안 최상의 서비스 제공(Stateful)
게임 서버는 게임 장르, 형태에 따라 요구사항이 매우 다르기 떄문에 정형화된 프레임워크가 존재하기 힘듦.
제작 고려사항
- 최대 동시 접속자,
- 게임 장르 및 채널링,
- 게임 로직, 네트워크,
- 쓰레드 개수,
- 쓰레드 모델,
- 네트워크 모델,
- 반응성,
- 데이터베이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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