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래픽스

Lighting

춤추는수달 2022. 1. 2. 19:06

Diffuse : 난반사

Ambient : 환경광

Specualr : 정반사광

Normal 벡터 : 어떤 면에 수직인 벡터

 

빛을 받은 정도에 따라 물체의 색상에 어떤 값을 곱하는 과정.

Diffuse 구하기 : 비스듬하게 올 수록 약해짐. 노말 벡터(N)와 빛의 각도(L)의 COS 값을 곱함. N , -L내적을 해주면 됨. 

Ambient : 기초생활광. 빛이 벽에 가로막혔더라도 기본적으로 주는 광량. 

Specular : 벽에 튕긴 빛에 의해 받는 광량. 빛이 튕겨나온 방향 벡터 R, 카메라와 빛이 튕긴 지점의 방향 벡터 C 사이의 각도의 COS 값에 따라 광량 결정. (마치 눈망울의 빛나는 하얀 점 같은 부분.) 참고로 R은 빛 벡터 L과 노말벡터 N의 내적을 L에서 두 번 빼줌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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